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워크넷 입사지원 방법 (이력서, 자기소개서, 입사지원)

반응형

워크넷으로 입사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만약 취성패(취업성공패키지)를 하고 계신다면 3단계 구직활동에도 해당하는 내용이에요.  

 

워크넷으로 입사지원을 하기전에 먼저 워크넷에 자기소개서이력서는 필수로 등록해야해요. 작성 양식대로만 하면 되니까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력서 작성시 <필수>라고 써져있는 항목은 꼭 채워주셔야 되고 총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해서 여러양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자소서는 자유 양식이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어요. 자소서에는 지원동기 및 포부, 성격의 장단점, 경력사항(경험) 이 항목은 꼭 쓰는게 좋다고 해서 필수로 넣고 있어요. 

 

 

이력서 작성법을 잘 모르시겠다는 분들은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 - 이력서 등록 - 이력서 작성방법 안내 를 참고하기기 바랍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검색 & 입사지원 하기>

 

 

 

1. 워크넷(www.work.go.kr)에 로그인한 뒤 메인 화면으로 가서 검색창에서 원하는 직무를 검색합니다. 예를 들면 요양보호사, 총무, 인사, 사무보조 등 원하는 직무(키워드)를 입력한 후 일자리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채용정보 상세검색 화면으로 들어오면 지역, 경력, 학력 등을 자세히 설정해서 검색해 줍니다. 취업 희망하는 지역, 경력 및 학력, 희망임금 등을 선택해 준 뒤 마지막으로 <워크넷 입사지원 가능>에 체크해주세요. 

 

 

3. 그 다음에 아래에서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채용정보가 검색되면 회사명 밑에 워크넷 표시가 되어있나 확인해봅니다. 워크넷 표시가 되어있는 채용공고만 워크넷으로 지원이 가능해요.

 

 

 

5. 지원하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채용공고를 누른뒤 워크넷 입사지원을 눌러주세요. <워크넷 입사지원>을 누른다고 바로 지원이 되는건 아니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선택하는 화면이 또 나와요. 

 

 

작성해 놓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선택하고 최종으로 입사지원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입사지원이 완료됩니다. 

 

 

 

6. 가장 중요한건 입사지원 후 구직활동 내역에서 입사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되요. 워크넷에 로그인한 뒤 메인 화면 우측에서 구직활동 내역을 클릭하면 구직활동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내에 워크넷에서 입사 지원한게 확실한지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에요. (마이페이지 - 구직활동 내역)

 

 

 

 

7. 나의 구직활동내역 화면에서 기간을 설정해주고 검색을 하면 아래에 입사지원한 내역이 뜹니다. 구분에 '입사지원'이 뜬다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뜻입니다. 

 

 

간혹 워크넷의 채용공고를 보면 자사양식을 다운받아서 다시 작성하길 요구하는 곳도 있는데, 따로 채용공고에 자사양식 언급이 없다면 워크넷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