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취성패 사이버 진로교육센터 강의 + 1단계 추가수당

반응형

취성패 1단계 진행중 사이버 진로교육센터에서 온라인 강의를 2개 수강하면 추가 참여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수는 아니고 선택임.) 강의를 수강 완료하면 수료증을 프린트 할 수 있고, 취성패 1단계가 끝나기 전에 수료증 2개를 상담사분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추가 참여수당 : 1유형 5만원, 2유형 3만원)

 

* 온라인 강의는 고용센터에 방문했던 날을 제외하고 각각 다른 날에 2개를 들어야 합니다. 

센터를 방문해서 상담사를 만났던 날이 수요일이라면 수요일은 제외하고, 다음날인 목요일에 한개, 그 다음날 금요일에 한개 이런식으로 서로 다른날에 강의를 수강해야 인정이 된다고 하네요 

 

< 사이버 진로교육센터 강의 수강 방법 >

 

 

사이버진로교육센터 ( www.work.go.kr/cyberedu/main.do )에 들어가서 워크넷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메뉴에서 <교육안내 → 온라인 교육>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교육> 메뉴에 들어가면 수강할 수 있는 강의 목록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수료증이 나오는 강의를 들어야만 인정이 되는데 수료증 발급가능이라고 써져 있는 강의들중에 고르면 되고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버튼을 누르면 수강신청 완료 메세지와 함께 추가 정보 입력란이 나옵니다. 추가정보로 휴대전화/ 이메일 / 지역정보/ 소속 을 작성해주세요.

*소속은 본인이 속한 소속기관 명칭입니다. 저는 소속기관이 없는 경우라 <개인>이라고 적었습니다 *

 

만약 강의시간이 너무 길지 않고, 구직 활동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강의를 원하신다면 <면접역량 강화, 서류전형 준비> 이 두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교육시간도 3시간으로 짧고 강의 대상자가 성인 구직자이기 때문에 누구나 무난하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서류전형 준비>  이력서 &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입니다. 이력서를 처음 쓰는 분들이나 이력서를 쓴지 오래되서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들으시면 좋을듯해요. 

 

<면접역량 강화>

면접 볼때의 복장, 면접 예상 질문 등 면접에 대한 길잡이 느낌의 강의입니다. 

 

동영상 강의는 유튜브처럼 계속 틀어놓고 눈으로만 보는게 아니라, 마우스로 클릭해서 넘겨줘야되요. 챕터마다 퀴즈 3문제씩 푸는것도 있는데 그렇게 어려운 난이도도 아니고, 틀리더라도 다시 되돌아가서 풀 수 있습니다. 강의는 중간에 멈추고 나중에 다시 이어서 들을 수 있지만 강의를 완전히 완료(수료기준 점수를 충족)해야만 수료증이 나옵니다. 

 

 

 

 

수료기준 점수<마이페이지 - 강의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들었던 강의들은 그냥 강의만 끝까지 들으면 수료증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만약 수료기준 점수를 충족하지 않았다면 강의중 놓친 부분(완료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는 뜻인데요. 

다시 그 부분만 수강하시면 되요. ( 나의 강의실 - 학습목차 에서 학습완료 여부 확인)

 

 

 

강의를 다 듣고 나면 수료증을 인쇄하셔서 1단계 진행중에 센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마이페이지- 수료이력조회 - 수료증 인쇄 )

 

 

수료증을 출력하기전 수료증에 나올 소속을 선택&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 처음에 그냥 소속 없음으로 마음대로 적었다가 나중에 다시 변경했어요. 뭘 적어야할지 잘 모르는 분들은 변경전에 담당 상담사한테 먼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딱히 소속이 없는 경우라 그냥 <개인>이라고 써도 된다고 해서 <개인>으로 변경해서 제출했습니다. *소속 변경은 최초 출력시 1회에 한해서 가능하니 신중하게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수료증을 프린트할때 크롬chrome 으로는 출력 화면이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익스플로러로 들어가니까 잘 나와서 문제없이 출력했습니다.  

* 추가 수당은 1차 참여 수당(15만원)과 같이 들어오는데 취업센터에서 참여수당 신청서 작성 후 2주 안에 지급됐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