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페이팔 미수령 결제대금 받기 + 페이팔에 다른 통화 추가

반응형

* paypal 페이팔 PC 버전입니다 *

* 판매(결제) 대금을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쓴 글입니다 *

 

 

누군가가 결제 대금을 보내면, 내 페이팔의 이메일 계정에 메일이 옵니다. 

" ㅇㅇ님이 ㅇㅇ의 금액을 보냈습니다~ "

 

평소랑 비슷한 내용의 메일이라 대충 읽고 넘길뻔 했는데요. 조금 더 자세히 읽어보니, 

 

 

 

누군가가 나에게 결제대금을 보냈는데 30일 이내에 결제 수락을 하거나 거부하지 않는다면, 결제가 취소된다는 내용이네요. 30일 동안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으면 돈은 자동으로 상대방에게 반환됩니다. 근데 평소엔 그냥 내 페이팔 계좌에 자동으로 돈이 들어오는데 왜 갑자기 이런 메일이 온건지...? 

 

 

 

가끔 결제대금이 미화 달러가 아닌, 내 페이팔에 등록되지 않은 통화로 들어올 때도 있는데요. 내 페이팔에 등록되지 않은 통화로 결제금액이 들어와서 결제가 완료되지 않고 대기 상태로 되는거라고 하네요~ 

제 페이팔에는 통화가 $달러만 추가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파운드로 받은 다른 통화는 대기 상태였던겁니다. 

이제 미수령된 결제를 완료 해보겠습니다. 

 

<미수령된 페이팔 결제대금 수령하기>

 

 

페이팔 계정에 들어가보니, 정말 '미수령'이라고 써져있는 금액이 있네요. 이 미수령 금액은 상대방이 결제 대금을 나한테 보냈지만 아직 내 페이팔 계좌로 수령을 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반대로 '완료됨'이라고 써져 있으면 결제 대금이 지불 완료되었다는 뜻이에요. 이 미수령 금액을 받아보겠습니다.

 

 

1. 페이팔의 <메뉴 - 활동내역> 으로 들어가서, 미수령된 결제를 클릭하여 <거래 세부정보>에 들어갑니다.

거래 세부정보에는 결제 상태, 보낸 사람 등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네요. 맨 아래를 보면 이 결제의 수락 / 거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미수령된 금액을 받기 위해 <수락>을 클릭해줍니다. 

 

 

 

<미수령 금액 결제받기 또는 거부>

 

이제 결제 대금을 어떻게 처리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이 결제를 받아서 $25 USD로 전환합니다.

2. 영국 파운드로 결제를 받고, 이 통화로 잔액을 생성합니다.

3. 결제를 거부하고 금액을 보낸 사람에게 돌려보냅니다~

 

 

 

 

 

20 파운드를 달러로 환전하니까 미화 25 달러 정도,, 우리나라 돈으로 약 3만원 정도네요,

막상 받으려고 보니 워낙 소액이기도 하고; 솔직히 제가 파운드로 거래할 일은 (거의) 없을것 같아요.

그래서 모든 자금을 달러로 관리하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그냥 달러로 전환하기를 선택했습니다. 원래 통화 그대로 받고 싶으신 분들은 '이 통화로 잔액을 생성합니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파운드로 받은 금액은 전부 달러로 전환되서 제 페이팔 잔고에 남았습니다. 파운드 통화는 혹시 몰라서 미수령 금액 받고나서 뒤늦게 페이팔 계정에 추가는 해놨는데 굳이 쓸일이 없네요 ;; 파운드로 환전시킬 일도 없고,, 그래서 파운드 잔고는 여전히 0입니다. 

 

* 만약 다른 나라의 통화를 추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대로 통화를 추가하세요. 

 

 

<페이팔 통화 추가하기>

1. 로그인 - 자금 - 통화추가 를 클릭합니다. 

 

2. '통화 추가'를 누르면 페이팔에 추가할 수 있는 통화 목록들이 보이네요. 추가하고 싶은 통화를 선택해서 추가해주세요.  *통화를 추가하면 향후 해당 통화로 받는 모든 결제는 해당 잔액으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3. 통화 추가가 완료되면 이런 메세지가 떠요. 달러 외의 통화로 자금을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런식으로 통화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미수령 금액이라는걸 이번에 처음 알게 됐는데요. 만약 메일 확인을 제대로 안하거나, 페이팔에 로그인을 안해봤다면 그냥 모르고 지나칠뻔 했어요. 페이팔 paypal 계정에 오랫동안 로그인 안하신 분들..혹시 미수령 금액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