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paypal 페이팔 자금 인출시 환율, 최소금액, 수수료 알아보기

반응형

페이팔 계정에 들어있는 자금 인출은 컴퓨터 또는 페이팔 앱 두가지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의 방법은 컴퓨터로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인출하는 방법입니다. 

 

1. 페이팔 자금 은행계좌로 인출하기

 

1) 한국의 은행계좌로 인출 

연결한 계좌가 한국의 은행계좌(ex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라면 인출할 수 있는 최소금액은 $10 USD 이며, 영업일 기준으로 인출 신청 후 약 3~5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이때 은행계좌의 기본통화는 원화KRW이어야 합니다. 

 

2) 미국의 은행계좌로 인출 

페이팔에 미국의 은행계좌를 연결시켜 놓았다면, 미국 은행계좌로 인출할 수 있는 최소금액은 $1 USD 입니다. 영업일 기준 약 1일 이내에 입금이 됩니다. 

 

2. 페이팔 환율 

 

달러를 원화로 인출시 Paypal 환전율이 적용되는데요. 환전율에는 환전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페이팔 환전율은 페이팔 홈페이지 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자금- 통화계산기를 누르면 환전율과 환전후 통화가 나온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찾아봐도 한국 원화는 포함되어 있지 않네요. 그래서 저는 조금 번거롭지만 다른 방법을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페이팔 환전율과 자금이체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3. 페이팔로 자금 이체하기 

 

 

 

1) 자금 - 결제대금 이체 클릭 or 로그인 후 뜨는 메인화면에서 자금이체 버튼 클릭합니다. 자금이체 버튼을 클릭하면 연결된 계좌가 뜨는데요. 은행계좌를 선택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한국의 은행계좌를 선택했습니다. 

 

 

 

2) 이체할 금액을 입력

이체금액은 한화 15만원 미만일 경우 1,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한 번 이체할때 최소 15만원 이상의 금액을 이체하는 것이 수수료를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이체할 금액을 입력하고 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다음 화면에서 페이팔 환율과 원화로 받게될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이체가 완료된건 아니고, 이체하기전 최종적으로 환율, 수수료, 받을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수수료와 환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만 하고 <지금 이체>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이체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페이팔 환율은 오늘자 4월 20일 기준으로 1USD = 1,177.0465KRW 이네요. 페이팔의 환율에는 환전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네이버나 다른 은행 사이트에서 찾는 환율과는 당연히 차이가 나요. 하나은행의 4월 20일 환율은 현찰 팔 때 1USD = 1,197.67KRW 입니다.  

 

 

 

수정할 사항이 있으면 뒤로 버튼을 눌러 수정을 해주고, 최종적으로 자금이체를 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이체>를 눌러줍니다. 이체를 누르고 나면 이체신청이 완료되며, 검토 후 원화로 환전된 금액이 한국의 통장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보통 주말을 제외하고는 3~4일 정도면 입금이 완료되었네요. 인출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인출을 요청한 후에는 취소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지난 이체내역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로그인 후 페이팔 메인화면의 최근 활동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금 전 이체가 완료된 활동내역도 바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위와 같이 거래 세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화면에는 잘려서 나와있지 않지만 거래 되었던 거래시간, 결제대금, 수수료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