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국제전화 수신 차단(거부)방법 ( KT, SKT, LG 유플러스)

반응형

요즘 핸드폰으로 국제전화가 종종 걸려오는데 걸려오는 시간대가 주로 새벽대이기도 하고, 스팸전화인것 같아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모르는 번호로 걸려오는 국제전화의 경우 스팸, 광고 전화, 보이스 피싱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부재중으로 찍혀있는 번호에 다시 전화를 거는 경우, 국제전화 요금 + 부가서비스 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그 이후로 그냥 신경 안쓰고 지내다가 한 번 버튼을 잘못 누를 뻔한 이후로 아예 국제전화 수신거부 설정을 해놓게 되었습니다. 

 

딱히 외국에서 전화올 데가 없으신 분들은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국제전화가 반갑지 않으실텐데요. 이런 정체불명의 국제전화를 모두 수신거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휴대폰 자체에서 국제전화 수신거부 설정

만약 핸드폰에 국제전화 수신거부 기능이 있다면 휴대폰 자체기능으로 국제전화 수신 거부가 가능합니다. 

 

 

 

 

설정 - 통화 - 수신차단 - 국제전화 수신거부 

 

휴대폰마다 설정방법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보통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국제전화 수신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종류에 따라 국제전화 수신거부 기능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직접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여 걸려오는 국제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2. 핸드폰 통신사에서 국제전화 수신차단 부가서비스 신청

 

휴대폰에서 국제전화 수신거부 설정이 안되는 경우에는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국제전화 수신차단 부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 SKT, LG U+ 세 통신사 모두 이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KT 케이티

 

상품명 : 국제전화 수신차단 

 

<신청 및 해지방법>

온라인 KT닷컴,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 KT 대리점 및 플라자 

 

<이용방법> 

국제전화 수신차단 서비스 신청후에 서비스의 ON/OFF가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활성화 시키리면 *+81+통화버튼

서비스를 비활성화 하려면 *+810+통화버튼

 

 

*특정 국제전화가 아닌 모든 국제전화가 차단되는 서비스이고, 음성/문자(SMS LMS MMS)의 경우도 모두 수신이 차단됩니다. 다시 국제전화 수신을 원하신다면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휴대폰 자체에서 서비스를 비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2) SKT 에스케이 텔레콤

 

상품명 : 국제전화 수신거부

 

<신청 및 해지방법>

온라인 T world, SKT 고객센터(1566-0011), 전국의 SKT 지점 및 대리점

 

 

* 별도 설정없이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서비스가 활성화됩니다.

* 만약 해외 로밍중인 고객이 국내로 전화를 할 경우에도 수신거부가 될 수 있습니다. 

* 국제 SMS/MMS는 정상적으로 착신이 가능합니다.

 

차단된 국제전화는 SMS 문자로 안내가 됩니다.

( 문자안내 : 000-000-000 님으로부터 국제전화가 수신거부되었습니다)

 

 

3) LG U+ 엘지 유플러스 

 

상품명 : 국제전화수신차단

 

<신청 및 해지 방법>

온라인 (엘지 유플러스 홈페이지), 엘지 유플러스 고객센터 (무료: 휴대폰에서 114, 유로: 1544-0010)

 

 

* 해외 로밍을 통해 걸려오는 전화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 단, LTE 음성통화 또는 LTE-A 휴대폰 사용중인 경우, 해외 로밍을 통해 걸려오는 통화도 차단이 됩니다.

 

 

저는 따로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지 않고 일단 핸드폰으로만 국제전화 수신 차단을 해놓은 상태인데요.

수신차단 설정 후에는 통화목록에도 따로 차단된 국제전화 번호가 뜨지 않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차단전에 국제전화 번호가 통화목록에 뜨는 모습) 휴대폰 자체에서 설정한거라 문자 알람 같은건 당연히 없고, 휴대폰 푸시 알림으로 '수신거부된 국제전화가 3건 있습니다' 이런식의 문구가 뜨네요. 

혹시 스팸이나 보이스 피싱일지 모를 국제전화 수신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