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신한은행 통장사본, 통장없이 통장사본 출력하기 (신한쏠 앱)

반응형

서류 제출할 용도로 가끔 통장사본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진짜 통장 앞면을 복사해서 제출하는 방법을 써도 되지만, 요즘은 종이로 된 통장을 안쓰는 경우도 많죠... 이럴 때는 은행마다 있는 모바일 앱을 써서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어요. 굳이 종이 통장을 찾거나 새로 만들 필요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통장사본을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앱을 이용해 통장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한 후 용도에 맞게 쓰시면됩니다.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아래에 사진으로 첨부할게요  

* 신한 은행을 쓰시는 분들은 먼저 신한쏠 앱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신한쏠(신한은행) 앱으로 통장사본 보는 법>

 

1. 먼저 신한쏠 앱을 실행시켜서 로그인한 후, 메뉴 → 전체계좌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전체계좌조회>에서 원하는 통장을 클릭해줍니다. 

 

 

3. 통장을 클릭하면 <계좌상세조회> 화면으로 들어가는데요. 

<계좌상세조회> 화면에서 오른쪽의 점세개(메뉴)를 눌러줍니다.

 

 

4. 메뉴에서 <통장사본보기>을 클릭합니다. 

 

 

 

 

5. <통장사본보기>를 누르면 통장사본을 보는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이 화면에서 국문/영문 통장사본을 모두 볼 수 있어요. 통장사본에서는 계좌번호, 계좌관리점, 계좌신규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통장사본 말고 실제 통장발급이 필요하시면 은행 영업점에 문의하세요. * 

 

 

 

이제 모바일 앱에서 보이는 통장사본을 핸드폰에 저장 or 공유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저장>을 누르면 핸드폰 갤러리(이미지)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공유하기>를 누르면 통장사본을 바로 카톡이나 SNS, 이메일 등으로 공유할 수 있어요.

이미지 파일을 메일로 보내서 출력해서 쓰셔도 되고, 편하신 방법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말고 다른 은행도 앱을 이용하면 <통장사본보기>가 가능해요. 이용하는 은행이 있다면 은행앱으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