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신한은행 체크카드 해외사용 제한 확인해보기

반응형

내가 모르는 해외 사이트에서 카드결제가 시도 됐다는 문자를 받아보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해외결제 이력과 상관없이 이런 문자가 오기도 한다니 좀 무섭더라구요. 당연히 카드는 안전하게 재발급을 받아야겠죠. 

이런 카드 복제의 범죄가 우려되시는 분들은 대부분 카드의 해외사용 제한을 걸어 두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은행에서 직접 설정했던거 같은데 몇년전이라 정확히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신한은행의 체크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카드의 해외사용 제한 여부를 직접 확인하는 법이 있습니다. 신한쏠 은행 어플을 이용하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신한쏠(SOL)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메인화면이 뜨면 아래쪽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클릭해주세요

 

 

 

 

보안센터를 클릭해주세요

 

이 화면에서는 <이체한도, 직불카드 해외사용 제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불카드 해외사용 제한 메뉴가 바로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사용중이라고 뜨면 직불카드 해외사용 제한이 사용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해외에서 결제안되게 설정된거에요

 

 

 

<직불카드 해외사용 제한> 을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해외사용 제한이 되어 있는 카드 목록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내가 가지고 있는 직불카드 번호와 한 번 비교해보세요. 

 

 

신한 체크카드를 쓰시는 분들이 해외 사용 제한이 걸려있는지 핸드폰 앱을 이용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만약 해외결제(해외 사이트 쇼핑몰 등)를 할 때도 카드에 해외사용 제한이 걸려있으면 결제가 안될 수 있으니, 궁굼하신 분들은 신한은행 어플을 통해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