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 영드 영화 넷플릭스 리뷰

넷플릭스 영드 추천 : 브로드처치 시즌1~3 Broadchurch

반응형

브로드처치 Broadchurch는 2013년 첫 방영한 영국 드라마로, 배우들의 연기력와 흡입력있는 스토리로 인기를 끈 드라마이다. 추리 수사물은 별로 즐겨보는 편이 아니었는데, 브로드처치는 범인이 누군지 궁금해서 시즌1을 밤새서 끝까지 봤다. 이미 방영한지 시간이 꽤 흘렀지만 몇번씩 돌려보기도 했던 드라마인데, 특유의 잔잔하고 쓸쓸한(?)느낌까지 주는 오프닝 음악도 기억에 남는다. 

* 범인 스포는 없지만 시즌1~3까지의 간단한 줄거리 스포는 있습니다 * 

 

Boradchurch

브로드처치

시즌 1~3

장르 : 추리, 수사 

방영시기 : 2013-2017 

출연 : 데이비드 테넌트, 올리비아 콜맨, 조디 휘태커 

 

브로드처치 시즌1

시즌 1은 브로드처치라는 작은 해안마을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을 다룬 이야기이다. 마크와 베스의 아들인 대니 라티머의 죽음을 계기로 평화롭던 마을이 들썩이는데, 바닷가의 모래위에서 발견된 대니의 죽음에는 석연치 않은 부분이 많았다. 대니의 사건을 엘리밀러 경사와 브로드처치에 새로 부임한 알렉하디 경위가 맡게 된다. 

 

사건을 파헤칠수록 마을 사람들에게서 조금씩 수상한 점들이 발견된다. 특히, 대니의 아버지인 마크 라티머는 사건 당일의 행적을 자꾸 거짓말하는 바람에 결국 체포되고 만다. 본인의 아들이 죽었는데도 수사에 도움을 주기는 커녕 알리바이까지 만들면서 거짓말하는 모습이 참 수상쩍다 했는데...

 

마크가 숨기려 했던 사실은 바로 브로드처치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베카 피셔와의 불륜이었다. 사건 당일 뭔가 말 못할 행적이 있으니 자꾸 숨기려고 한거였다. 베스는 마크의 불륜 때문에 충격을 먹고, 이 와중에 임신까지한 사실을 알게되어 매우 혼란스러워 한다. 

 

폴 목사는 사건이 일어난 직후부터 마크와 베스 부부곁을 맴돌면서 이 둘을 진심으로 위로해주는데, 이 때문에 나중에는 하디 경위의 의심을 사게된다. 

 

대니의 스케이트 보드를 보관하고 있었던 수잔 라이트. 수잔은 마크의 절친으로 나오는 나이젤과 수상한 대화를 하며 다투는데, 별로 연결고리가 없어 보이던 이 둘 사이도 의심스럽게 나온다. 게다가 수잔은 대니의 시체를 목격했던 목격자이기도 한데, 대니를 죽인 범인으로 나이젤 카터를 지목한다. 

 

범인은 시즌1의 마지막쯤에서야 윤곽이 드러난다. 정황상 누구라도 범인으로 몰릴 수 있었기에 개인적으로는 예상못했던 인물이었다. 물론 눈치빠른 사람들은 벌써 눈치챘을거라 생각하지만.

브로드처치도 스포없이 봐야 제대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드라마라 생각한다. 특히 시즌1은 범인을 알고 보게되면 긴장감이 떨어져서 재미가 한참 덜해질듯하다. 

 

브로드처치 시즌2

시즌2에서는 시즌1에서 잡힌 범인의 재판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그리고 시즌 1에서 자주 언급되던, 알렉 하디 경위를 오랜시간 괴롭혔던 '샌드브룩 사건'에 대한 실체도 드디어 밝혀진다. 

샌드브룩 사건 

어린 소녀인 피파가 죽은채 발견되고, 피파를 돌봐주던 사촌 리사가 실종되었다. 피파의 옆집에 살던 리 애쉬워스클레어 부부도 수사 대상이 되며, 피파를 죽인 결정적인 용의자로 '리 애쉬워스'가 지목된다. 하지만 리 애쉬워스가 경찰 조사를 받던 도중, 범인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물이었던 팬던트가 도난당하는 일이 발생한다. 결국 용의자였던 리 애쉬워스는 증거가 없어져 풀려나게 되고, 리에 대해 진술했던 클레어는 하디 경위의 보호아래 브로드처치에 머무르게 된다. 

 

유력 용의자였던 리는 자기는 범인이 아니라고 줄곧 주장하는데, 보다 보면 셋 다 엄청 수상하다. 리 애쉬워스, 클레어, 그리고 피파의 아버지인 리키까지.

다들 거짓말을 반복해서 수사에 혼선을 준다. 그리고 비록 공식적인 증인보호는 아니었지만, 하디 경위가 직접 '보호'해주겠다는 명분으로 데려왔었던 클레어도 사실은 용의자 중 한명이었다. 

 

시즌 2에는 시즌1에서 잡힌 살인범을 변호하는 변호사 두 명이 새로 등장하는데, 더티 플레이로 유명한 변호사답게, 이들은 재판과정에서 피해자 가족들한테 또 한 번 상처를 준다. 게다가 피해자 가족을 오히려 범인으로 몰기까지 하고... 진짜 더티하게 싸운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는 엘리의 처지가 참 안됐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판 때문에도 이미 충분히 고통스러운데, 하디 경위를 도와주려다가 클레어와 리를 놓쳐서 질타받고, 아들인 톰과도 사이가 멀어지게 된다. 엘리는 따뜻하고 인간적인 캐릭터로 나와서 정이 가는 인물인데, 시즌 2에서 속상할 일들을 많이 겪어서 좀 안타까웠다. 

브로드처치 시즌3

브로드처치 시즌3에서는 성범죄 사건을 다룬다. 엘리 밀러와 알렉 하디는 성범죄 피해자의 신고를 받고, 그 범인을 추적하게 된다. 한편, 마크와 베스 부부는 틀어진 관계회복을 위해 줄곧 노력해왔지만, 결국은 갈라서게 되는데,.

마크는 이 때문에 개인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대니를 죽인 범인을 직접 찾아가기도 한다. 시즌1의 범인 때문에 아직까지도 참 여럿이 고통받는다. 시즌2에서도 뻔뻔하게 자기 죄를 인정하지 않던 범인은, 이번엔 피해자 코스프레까지 한다. 죽은 대니와 그 가족들만 불쌍할 따름이다. 

 

시즌 3에는 전반적으로 성범죄에 관련한 내용이 많이 나오는데, 마지막까지도 내용이 좀 무겁다. 원래 브로드처치 드라마의 분위기 자체가 좀 조용하면서도 우울한(?) 느낌이 나긴 하지만, 시즌1과 시즌2에 비해 분위기가 더 어두워진 느낌이다.

 

브로드처치에는 쟁쟁한 배우들도 참 많이 출연한다. 연기파 배우로 유명한 올리비아 콜먼은 수상경력이 화려한데, 2014년에는 '브로드처치'로 영국 아카데미 텔레비전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고, 2019년에는 영화 '더 페이버릿'으로 오스카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닥터후에 출연한 배우들도 꽤 있다. 알렉하디 경위 역할을 맡은 데이비드 테넌트는 이미 닥터후의 10대 닥터로 유명하고, 베스역으로 출연한 조디 휘태커도 닥터후에서 13대 닥터로 선정된다. 폴 목사 역할의 아서 다빌은 닥터후 시즌5~7에 '로리'역으로 출연한 바 있다. 

 

2017년 방영한 시즌3를 마지막으로 브로드처치는 막을 내렸다. 종영된지 한참이지만 한국 넷플릭스에서는 시즌1과 시즌2만 볼 수 있고, 시즌3 업데이트는 아직 좀 기다려야 하는듯 하다. 해외 넷플릭스에는 시즌3까지 업로드 되어 있는데, 만약 넷플릭스 접속지역이 해외라면, 비록 한국어 자막은 없겠지만 브로드처치 시즌3를 시청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