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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대한항공 해외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지원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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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도 상담원과 연결가능한 대한항공 고객센터(서비스 센터)의 국가별 전화번호 정보입니다. 수신자 부담(Toll- Free)으로 표시된 번호는 대한항공에서 전화요금을 부담하는 무료라고 하니, 해외에서 고객센터를 이용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유럽에서 현지 유심칩을 사용하여 해외지점의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본적이 있었는데, 24시간 운영에 수신자 부담call이어서 매우 편리하게 이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만 지역/지점에 따라 운영시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한국 대한항공 고객센터 : 1588-2001, 02-2656-2001

*해외에서 한국 고객센터 이용시 : +82-2-2656-2001

 

 

 

▲대한항공 유럽 국가별 고객센터(서비스센터) 번호

 

 

 

 

대한항공 고객센터(서비스센터)는 한국어와 영어는 매일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내선은 매일 5시~22시, 한국 현지시간 기준임) 한국어 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어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및 스페인어의 상담은 유럽지역에서만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역/ 지점마다 제공하는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위의 표에서 지역별 제공언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언어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은 각각 현지(외국)시간 기준입니다.

 

- 한국어, 영어 : 매일 24시간 (국내선의 경우는 매일 5시~22시, 한국 현지시간 기준)

- 일본어 : 매일 09시~19시 (일본 현지시간 기준)

- 중국어(보통어) : 매일 07시~19시 (중국 현지시간 기준) 

- 홍콩(광동어) : 9시~13시, 14시~18시 (13시~14시 휴식, 주말/공휴일 제외) 

-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 월요일~금요일 8시30분~17시30분 (중앙 유럽표준시간 기준)

 

전화번호 옆에 무료라고 써져있으면 수신자 부담call이지만, 이용하는 통신사 요금 정책(로밍서비스)이나 호텔의 사정에 따라 전화요금이 청구되거나 연결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화를 걸기전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요금등을 미리 확인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현지 USIM칩을 쓰고 있다면, 발신이 되는 요금제인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고객센터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는 주로 수하물에 관한 문의 혹은 비행기표 일정변경 등의 이유일듯 한데요. 저의 경우는 항공권 변경을 위해 해외 서비스센터(고객센터)의 전화상담을 이용하였고, 항공권 좌석현황(만석 여부), 변경 방법등을 한국어로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연결되기까지의 대기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한국 고객센터보다 대기시간이 짧았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해외에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상담원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채팅서비스가 있습니다. 역시 고객이 많을 때에는 연결이 지연되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전화/채팅서비스 두 가지 모두를 알아두면 유용할듯 싶습니다. 

 

채팅서비스는 대한항공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뒤, 홈페이지 하단에 고객지원 → 채팅서비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대한항공의 전세계 지점별 운영시간, 연락처, 주소, 예약 및 발권 등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대한항공 전세계 지점의 연락처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시내지점(사무실, 예약센터)/ 공항지점(탑승수속 카운터, 공항사무실) 등의 연락처와 운영시간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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