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 스페인어, 스페인 여행

Te amo, Te quiero 떼 끼에로 : 스페인어로 '사랑해' 말하는 여러가지 방법

반응형

스페인어로 Te quiero(떼 끼에로)는 '너를 사랑해'라는 뜻인데요. '너를 사랑해' 외에도 스페인어로 사랑고백을 할때 쓰는 표현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e quiero (떼 끼에로)

'너를 사랑해' '

querer(께레르)는 스페인어로 '원하다', '사랑하다'라는 뜻을 지닌 동사입니다. 

Te(너를) quiero(원하다). 즉 '너를 원해' '너를 사랑해'라는 의미로 해석합니다. 

 

Estoy enamordo de ti (에스또이 에나모라도 데 띠)

'나는 너에게 빠졌어' 

* estar enamorado(a) de~ : ~에 빠지다, 사랑에 빠지다  

주어가 남자일때 : estar enamorado de~

주어가 여자일때 : estar enamorada de~

estar enamorado(a) de~ 뒤에 사람 이름을 직접 써도 됩니다. 

 

Estoy enamorado de ella (에스또이 에나모라도 데 에야)

'나는 그녀에게 빠졌어'

ella(에야)는 스페인어로 '그녀'를 뜻하는 대명사로 estoy enamorado de ella는 '나는 그녀에게 빠졌어'라는 뜻입니다.

 

Estoy enamorada de el (에스또이 에나모라다 데 엘)

'나는 그에게 빠졌어'

el(엘)은 스페인어로 '그'를 뜻하는 대명사로 estoy enamorada de el은 '나는 그에게 빠졌어'라는 뜻입니다. 

 

Te amo (떼 아모)

Te(너를) amo(사랑해) 

amar(아마르)는 스페인어로 '사랑하다'의 뜻을 지닌 동사로 te amo(떼 아모)는 주로 로맨틱한 상황에서 쓰는 사랑표현이라고 합니다. 

 

Me encantas (메 엔깐따쓰)

너를 너무 좋아해

encantar(엔깐따르)는 '매혹시키다' '매우 좋아하다'를 뜻하는 동사입니다. 

 

(Tu) me vuelves loco (메 부엘베스 로꼬) 

너는 나를 미치게해 

 

(Tu) me vuelves loca (메 부엘베스 로까)

너는 나를 미치게해 

 

loco, loca는 '미친, 실성한'을 뜻하며, 말하는 사람(화자)이 남자일때는 me vuelves loco를 쓰면 되고, 화자가 여자일때는 me vuelves loca라고 말해야 합니다. 

 

 

위에서 '사랑해'를 스페인어로 표현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반대로 '너를 사랑하지 않아'라고 말하고 싶다면 위의 문장들에 'No'를 붙여주면 됩니다. 

 

No te quiero (노 떼 끼에로)

No te amo (노 떼 아모)

두 문장 모두 '너를 사랑하지 않아'를 뜻합니다. 

 

Te quiero(떼 끼에로), Te amo(떼 아모) 모두 '사랑해'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두 문장 모두 연인 사이에서 자주 쓰입니다. 조금의 차이가 있다면 Te quiero가 가족, 친구, 연인 사이에서 두루 쓰인다면, Te amo(떼 아모)는 Te quiero 보다 조금 더 진지하고 강한 뜻으로 주로 연인사이, 부부사이에서 자주 쓰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