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더폴 메타디움 코인 업비트로 보내기 / 코인 지갑주소란?

반응형

메타디움(META) 코인 채굴 목적으로 더폴(ThePol) 설문조사 앱을 이용한지 벌써 몇달이 지났습니다.
이미 한 번 코인 이동은 했었고 그 후 모은 코인을 또 다시 거래소로 옮겨보려고 해요
코인 지갑 이동하는 법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텐데, 이 기회에 공짜로 얻은 코인이 있다면 소액으로 한 번 연습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저는 업비트(upbit) 이용자이기 때문에 업비트의 메타디움 지갑에 코인을 보내볼게요.

* 코인(coin) 지갑 주소란?

코인마다, 그리고 거래소마다 지갑의 주소는 다 다르며 코인에서의 지갑 주소는 일종의 계좌번호 개념입니다. 은행에서 계좌이체 하는것과 같이 타인의 지갑주소를 알고 있다면 타인에게도 코인을 보낼 수 있어요.  또한 거래소끼리의 이동도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코인의 지갑은 '같은 종류의 코인만 입금'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만약 A거래소의 메타디움 코인을 B거래소로 이동하고 싶다면, B거래소의 메타디움 지갑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해당 코인의 지갑이 아닌 다른코인의 지갑에 입금할 경우 발생하는 손실이나 오류는 복구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기사를 찾아보니 오입금의 경우 복구가 가능한 경우도 있었다고 하니, 오입금과 같은 실수가 발생할 경우 해당 거래소에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코인을 보내기 전 다시 한번 '어떤' 코인의 주소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폴 메타디움 코인 업비트 지갑으로 이동하기>

 



1. 업비트 어플을 켜주시고 메뉴에서 '입출금'을 눌러줍니다.


2. 메타디움 코인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3. '입금하기'를 눌러주세요. 아직 입금 주소가 없을시 화면에 뜨는 + 버튼을 클릭하면 입금주소가 발급됩니다. 영어와 숫자섞인 긴 문자가 바로 입금 주소입니다. 이 주소를 '주소복사' 해주세요. 

*메타디움 최소입금금액은 0.0015메타입니다. 이보다 적은 양을 보내시면 잔고 반영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7월 19일 시세 1메타코인=약 123원, 0.0015메타 = 0.19원)


4. 더폴 앱을 실행한후 메뉴에서 MY를 눌러줍니다.
현재 제가 가진 메타디움 코인의 양이 보이네요. 38.75메타ㅎㅎㅎ

 

메타디움 코인 시세가 몇달전에 비해 좀 떨어진편이라 현재 한화로 환산하면 4,755원입니다. 더폴 앱의 스토어에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사이즈 or 베스킨라빈스 싱귤레귤러 아이스크림 한개를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이네요. 

 

5. 아래 '다른 사용자와 주고 받을 수 있어요'를 눌러줍니다
자신한테 직접 보낼 수도 있고 타인의 지갑 주소만 안다면 타인한테도 보낼 수 있어요



6. 보낼 코인의 수량을 설정하고 아까 업비트에서 복사한 메타디움 지갑주소를 '보낼 주소'에 입력(붙여넣기)한 후 보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가입할때 설정했던 핀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지문등록은 안해놨고 핀번호만 등록해놨습니다)

이 핀번호를 갑자기 잊어버려서 수~번의 시도 끝에 겨우 찾았습니다. 평소 메타디움 앱을 사용할때는 핀번호 입력한 적이 없어서 완전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핀 번호까지 제대로 입력하면 메타디움 코인 보내기가 완료됩니다. 수수료는 0.00168 메타코인( 현재 시세로 약 0.21원)이 들었습니다.

 

 


소액이라 별 신경 안쓰고 보내놓고 딴짓하니까 입금 되었다고 업비트에서 메일이 왔어요. 업비트에 입금되기까지는 총 5분이 걸렸습니다. 


 

매수평균가 125원의 메타디움 코인 38.74xxx개가 업비트의 메타디움 지갑으로 입금되었습니다.  
오늘 아침 메타디움 코인의 시세를 보니 제 평단보다 2%정도 올랐다가 지금은 또 살짝 떨어졌어요

업비트의 코인 최소 매수/매도 금액이 5천원인데 아직 5천원이 안되서 팔지도 못하는 소액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