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어도비 포토샵 고객센터 채팅 (포토샵, 일러스트 구독취소)

반응형

 

어도비Adobe 사이트에 가면 정품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을 구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이나 해지 또는 어도비 제품 플랜을 추천받고 싶을때 종종 고객센터를 이용했는데요.

전화 상담으로 오래 대기할 필요 없는 편리한 채팅 시스템이 있어서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구독해지할 포토샵 플랜이 있어서 상담받으려고 이용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구독 취소 하기 

 

1. 어도비 고객센터 상담원과 채팅하기 

 

 

어도비 사이트(https://www.adobe.com/kr)에서 도움말 및 지원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 <문의하기>를 눌러줍니다.

 

 

 

<계정 또는 제품지원>,  <제품 구매 도움말> 관련하여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계정 또는 제품지원의 경우 로그인하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 이미 로그인한 상태라면 메인화면의 오른쪽 밑에 뜨는 채팅창 아이콘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채팅창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어도비 서포트 어시스턴트 채팅으로 연결이 됩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채팅창에 입력해주세요.

 

 

원하는 서비스를 입력하면 상담원과 연결이 됩니다.

 

 

어도비 프로그램을 처음 이용할 때 Adobe 서포트 어시스턴트(어도비 고객센터)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구매 플랜이 너무 많아서 저한테 적합한게 어떤건지 잘 몰랐었거든요. 이번에는 구독한 제품 '해지' 관련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구독한 제품인 포토샵 포토그래피는 연간 플랜이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근데 막상 취소하려고 보니 위약금(남은 기간의 50%)이 있었네요.

만약 구독 해지를 하고 싶으시다면, 남은 기간을 잘 알아보시고 어떤 방법이 더 효율적인지 상담원분이랑 상담해보세요 

 

2.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독 취소하기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독 취소를 하고 싶으시다면 로그인한 뒤, 메인 메뉴에서 도움말 및 지원 - 플랜관리로 들어갑니다. 

 

 

 

플랜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다음 결제일이 언제인지, 구독하고 있는 플랜 등에 대해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플랜을 변경 혹은 취소하고자 한다면 플랜관리를 눌러주세요. 

 

 

플랜 취소 or 플랜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플랜취소 버튼을 누르면 다시 로그인하는 화면이 뜨고, 몇가지의 단계를 거쳐 취소할 수 있어요. 이용하고 있는 어도비 플랜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자세하게 상담받고 싶다면 <어도비 상담원 채팅>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