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소스

gif, 웃긴짤, 각종 짤들 많이 모여있는 해외사이트 GIPHY

반응형

주로 동물들 짤 보러 다닐때 방문하는 해외 사이트 GIPHY 지피를 소개합니다. GIPHY는 미국에서 창립한 사이트인데 유저들이 만든 gif와 스티커 등을 올리고 공유하는 곳이에요. 2020년에는 Facebook이 인수했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가끔 돌아다니는 재밌는 gif나 동물 짤들을 찾을 수 있는 곳인데 정말 방대한 양의 GIF가 모여있습니다.  

 

Giphy(지피)에 올라온 gif나 스티커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gif를 만들어서 공유할게 아닌 이상 딱히 회원가입(로그인)은 필요 없습니다. (짤에 소리는 안나와요)

 

 

GIPHY (giphy.com) 메인화면으로 들어가면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과 카테고리가 보이는데 여기서 바로 키워드쳐서 검색해도 되고, 카테고리별로 들어가서 구경할 수도 있어요. 

 

Reactions(리액션), Entertainment(연예), Sports(스포츠), Sticker(스티커) 등 상단에 보이는 메뉴 외에도 오른쪽 점 세개(더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더 많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자주 보는 항목은 동물 gif인데 animal 항목으로 가면 다양한 동물 gif를 볼 수 있습니다.  

 

지피는 해외사이트지만 검색창에는 한글로 검색해도 검색이 가능해요. 그래도 영어로 검색하면 좀 더 많은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원하는 gif를 클릭하신후 

오른쪽의 'Copy Link' 를 누르면 gif 링크 주소를 딸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아이콘을 누르면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연결되요.

 

 

다운로드 받고 싶으면 이미지를 마우스로 오른쪽 클릭한후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하면 되는데 이런식으로 저장 안되는 파일들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GIPHY의 gif들은 다운로드도 무료이고 공유할 수 있게 링크도 달아놨지만, 상업적 이용은 조심하셔야 할듯해요. 유저들이 재미로 만든 짤들이기 때문에 연예, 스포츠 등 저작권 있는 gif들이 많거든요. 

 

GIPHY 앱(무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해요. 앱에서 다운로드하면 사진첩에 바로 저장되니까 폰으로 다운로드 하려면 앱을 이용하는게 더 편리합니다. 다만 이 앱에서도 모든 gif가 저장되는건 아니에요. 저장 되는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네요.

 

앱으로 이용할 때 다운로드 하고 싶으시면 gif 아래쪽의 더보기(점세개) 메뉴를 누른 후, SAVE GIF 누르시면 됩니다. 

그 옆에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누르면 소셜미디어, 왓츠앱, 문자 메세지 등으로 공유할 수 있어요 

 

 

저장이 가능하면 위의 사진처럼 상단에 gif가 저장됐다는 메세지가 뜨고, 사진첩에 가면 방금 다운로드한 gif를 볼 수 있습니다. GIPHY 어플리케이션도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로그인 없이 사용이 가능해요. 아이디를 만들고 싶으면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1초만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눈팅만 위주로 하실거라면 굳이 로그인하실 필요는 없지만요. 만약 직접 gif를 만들어서 지피 사이트에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