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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구매/변경/환불규정 (2020년 성수기/비수기 시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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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 성수기/평수기 기간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이란 

보너스 항공권은 대한항공에서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구입할 수 있는 항공권입니다. 그동안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모아뒀던 마일리지를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한데요. 대한항공 보너스항공권은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대한항공 지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이용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점

* 보너스 항공권 이용시 발생하는 유류할증료 + 세금, 수수료는 사용자가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 대한항공에서 운항하는 노선에 한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타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공동운항편의 경우 보너스항공권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발권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의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여행 일정은 개인의 스케줄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고, 피치 못할 사정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변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보너스 항공권을 이용할 때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점은 바로 보너스항공권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마일리지 공제액'이겠네요.

 

대한항공 성수기/평수기

보너스 항공권의 마일리지 공제액은 노선이 같다해도 달라질 수 있어요. 바로 성수기/ 평수기 시즌 때문인데요. 

성수기인지 평수기인지의 여부에 따라 공제 마일리지가 달라집니다.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성수기/ 평수기의 시즌은 매년 변경된다고 합니다. 2020년과 2021년의 성수기 시즌이 나왔네요. 평수기는 성수기 시즌이 아닌 날짜를 의미합니다

 

 

성수기/평수기 대한항공 공제 마일리지

위의 표는 왕복기준의 공제 마일리지양입니다. 편도는 표에 나온 마일리지양에서 1/2을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위의 표에 나온 마일리지 공제액은 지역기준으로 작성된 것인데, 대한항공에서 스카이패스 제도 개편이 이뤄지면서 추후에는 운항거리(마일)로 변경되어 적용된다고 합니다. 마일리지 공제액은 발권일 기준 2021년 4월 1일부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은 성수기의 마일리지가 평수기보다 더 많이 공제된다고 합니다. 즉, 시즌에 따라 구매하고자 하는 보너스 항공권의 마일리지 사용량이 달라질 수 있어요. 꼭 정해진 날짜에 여행을 가야하는게 아니라면, 조금 유도리 있게 항공권 날짜를 변경하는게 여행객 입장에서는 이득이겠네요. 예를들면, 한국-유럽 노선의 경우 성수기에는 이코노미 왕복이 105,000마일 공제되는데 평수기에는 70,000마일이 공제되네요. 즉, 평수기에 한국- 유럽 구간의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하면 성수기 때 구매한것에 비해 35,000마일을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35,000마일이 유럽 편도 마일리지 공제액이니 결코 적은 액수는 아니라 생각되네요. ( *성수기/평수기 공제 마일리지도 스카이패스 제도 개편으로인해 변경되는 부분이네요. 마찬가지로 발권일 기준 2021년 4월 1일부 평수기/성수기의 마일리지 공제액이 달라집니다. 기존과 달리 성수기는 평수기 공제마일에서 50%가 할증된다고 합니다.)

 

항공권 구매후 변경

항공권 구매후 여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목적지, 날짜 등을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의 전화상담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어요. 하지만 변경하는 구간이나 일정에 따라 변경이 제한될 수도 있고,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마일리지나, 세금, 유류할증료, 재발행 수수료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구매후 환불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해놓고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항공권 구매시 사용했던 마일리지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했던 보너스 항공권은 전체 혹은 일부구간의 환불이 가능한데요. 이 때 *환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환불수수료란 ??

국내선의 환불수수료는 유효기간 이내라면 500마일리지, 유효기간 이후라면 3,000마일리지가 발생합니다.

(유효기간은 보너스 항공권 발권일로부터 1년)

 

환불 수수료가 면제되는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 항공편 운항 취소 등 고객의 사정이 아닌 이유로 환불 되는 경우.

* 구매 당일 접수된 항공권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 및 지점발권에 한함 )

* 예약변경 없이 지불 수단만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위의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구매 당일 접수된 항공권은 경우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아예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취소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빠른 시간내 취소하는게 더 유리해보이네요

 

 

국제선의 경우 발생하는 환불 수수료는

출발 91전에는 무료, 출발 90일 이내에는 3,000마일리지 유효기간 이후에는 10,000마일리지가 발생합니다. 

 

국제선의 경우에도 환불 수수료가 면제되는 예외의 경우가 있습니다. 

* 항공편 운항 취소 등 고객의 사정이 아닌 이유로 환불 되는 경우

* 출발 일주일 이전 발권 후 24시간 내에 환불 접수가 된 항공권

* 구매 당일 환불 접수된 항공권 (대한항공의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및 지점발권에 한함)


마지막으로 숙지해야할 점은 바로 '예약부도위약금'이라는 것입니다. 예약부도위약금란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해놓고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탑승하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보너스 항공권이라 할지라도 예약부도위약금은 일반항공권에 부과되는 금액과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하네요. 

 

 

 

단, 보너스 항공권을 환불시에는 예약부도위약금이 마일리지로 차감된다고 하니까, 차감되는 마일리지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야겠네요. 장거리는 12,000마일 중거리는7,000마일 단거리는 5,000마일 국내선은 500마일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사용을 복잡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직접 구매하고 나면 간단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하지만,

환불규정이나 변경시 발생하는 금액등에 대해서는 여행객들이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구매전에 환불 규정에 대해서만 잘 알고 있어도 보너스 항공권을 이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보너스 항공권 좌석 상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한데요. 보너스 항공권을 쓰고 싶어도 자리가 없어서 예매를 못하는 경우도있으니, 특히 성수기에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항공권 구매는 몇개월전 미리 해놓는게 좋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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